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구좌읍] 제주도 찐 치킨 맛집 돌담통닭 후기.

by 마보천리 2022. 9. 19.
728x90
반응형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우리는 구좌읍 하도리에서만 숙소를 잡았고, 저녁에는 주로 집에 있다보니 저녁을 먹고 들어와도 출출하고 야식이 생각나는 밤 무엇을 먹으면 좋을지 검색해봤다. 간단히 치맥이나 하자고 찾았는데 돌담통닭 이란곳이 평이 너무 좋았다. 인생 치킨이라는... 우리가 묵은 하도리에서 차로 5분이면 도착하는 곳이라 미리 전화해서 포장해왔고, 결과적으로 아주 대만족 또 대만족이었다. 어느 댓글에서 인생치킨이라는 말에 100프로 공감한다.

[ 돌담통닭 외관 ]

돌담통닭

돌담통닭은 제주도 구좌읍에 위치한 해녀박물관 앞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네비 검색해서 가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요즘 어린 아이들은 통닭이라는 단어를 알까??

어렸을때 시골 동네에 살았는데 유일하게 하나 있던 가게가 통닭집이었다.

그때 통닭이라는 단어를 써보고, 여기서 보니 여간 반가운게 아니었다. 

돌담통닭 영업시간

돌담통닭 입구에는 영업시간이 적혀 있다.

 

돌담통닭 영업시간
15:00 ~ 22:30
연중무휴

[ 돌담통닭 내부 ]

돌담통닭 메뉴

보통 치킨 가격은 2만원 초반대인데, 요즘 치킨 값이나 제주도 물가 생각하면 평범한 정도.

이제 치킨도 2만원 시대..ㅜㅜㅜㅜ

우리는 일단 이집의 가장 베스트 메뉴인 해물야채통닭을 주문했다.

돌담통닭만의 100% 수제야채숙성한 닭에 쫄깃한 오징어와 향긋한 깻잎을 올린 바삭한 튀김옷. 오징어와 깻잎의 풍미가 가득한 육즙 가득 촉촉한 돌담통닭 시그니처 메뉴라고 한다.

 

[ 돌담통닭 ]

돌담통닭

일단 돌담통닭을 처음 먹었을때 말 그대로 겉바속촉!!

우리는 매장에서 안먹고 포장해와서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한입 물자마자 바사삭 거리는 식감이 너무 좋았다. 

그리고 해물 야채와 같이 튀겨진 치킨은 처음인데, 치킨과 오징어튀김을 같이 먹는 기분이랄까??

치킨과도 또 다른 오징어 식감, 그리고 깻잎 특유의 쌉싸르함의 향이 잘 어우러져 지금까지 먹었던 치킨과는 또 다른 맛이었다.

오죽했으면 이번 제주도에 있는 동안 다른 메뉴도 시켜먹어보자고 할 정도...ㅎㅎ

우리가 있는 구좌읍 하도리 주변은 밤에 생각보다 어디 갈곳도 없고, 낮에 열심히 여행했으니 저녁에는 쉬기로 했어서 뭐 특별히 할게 없었는데 이렇게 맛있는 치킨으로 하루의 여독을 푸는 것도 나름 좋은 방법이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