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

[순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순천 베이커리 카페 ‘조훈모 과자점’ 방문 후기.

by 마보천리 2022. 12. 18.
728x90
반응형
순천에서 베이커리 카페의 원조라고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조훈모 과자점' 입니다. 1994년도에 오픈 했기에 순천에서 동거동락하고 있다라고 표현을 하고 있으며, 24년차 제과기능장 께서 직접 빵을 만들고 계신다고 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에 출연되기도 했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중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은 점포에게 인증을 해주는 백년가게 인증도 받았다고 합니다. 믿고 가는 베이커리 카페 조훈모 과자점에 방문하면 너무 맛있는 빵이 많기에 고민 또 고민하다 결국 생각보다 많이 사게되는 경우가 발생할 정도로 빵이 맛있습니다. 혹여 순천에 오신다면 꼭 한번쯤 들러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조훈모 과자점 정보 ]

순천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순천에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봉화산 전망대 올라가는 초입부에 위치한 조훈모 과자점 본점 사진입니다.

카페 앞에 굉장히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기에, 언제 방문 하시더라도 주차 걱정없이 조훈모 과자점에 방문이 가능 합니다.

요즘은 어딜가나 주차가 우선 편해야 하는데, 조훈모 과자점에 방문 할때마다 한번도 주차걱정을 한 적이 없습니다.

조훈모 과자점 들어가는 입구에 보면 위 사진처럼 94년도부터 현재까지 얼마나 많은 손님이 다녀 갔는지 카운팅하고 있었는데, 현재까지 대략 5백만이 넘는 손님들이 다녀 가셨습니다. 

순천시 인구가 30만이 안되는데.. 다녀가신 사람들 숫자만 보더라도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고, 순천과 동거동락 하고 있다는 표현이 딱 맞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조훈모 과자점 영업시간
08:00 ~ 22:00

조훈모 과자점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오픈 시간이 아침 8시로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출근하는 직장인들도 출근 길에 가볍게 빵과 커피 한잔 들고 가기가 참 좋다는 겁니다.

이곳 제목처럼 조훈모 과자점에서는 빵 뿐만 아니라 수제 과자, 초콜릿 등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전체적인 내부 분위기 사진입니다.

들어가시면 왼쪽으로는 커피를 마실수 있는 공간, 그리고 오른쪽으로는 빵이나 과자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한쪽에 보시면 마치 박물관 처럼 이곳에서 예전부터 사용해 오던 역사깊은 물건들도 전시되어 있는데, 근현대 박물관 처럼 신기한 물건들도 꽤 볼수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2020년도에 최우수 기능장으로 선정 되셨을 정도로 인정을 받으셔서... 맛은 뭐 말해 뭐하겠어요...???ㅎㅎ

조훈모과자점에서는 프랑스 프리미엄버터 이즈니 버터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 이즈니버터는 프랑스 청정목초지에서 방목한 소에서 채집 48시간 미만의 엄선된 우유로 만든다고 합니다.

빵 종류도 너무 많아서 그 중에서 고민하고, 고르고 또 골라서 선택해야 하는 어려움.... 알만한 분들은 다들 아시지 않을까요..??ㅎㅎ

그래도 빵은 역시나 갓나온 빵이 제일 맛있죠???ㅎ

내가 좋아하는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ㅎ

 

[ 조훈모 과자점 방문후기 ]

조훈모과자점은 집과 거리가 있어서 자주 방문할수는 없지만, 봉화산 등산 올때는 항상 들릴 정도로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매번 다른 빵 먹어보려고 골고루 구매해 가는 편인데, 한번도 실패한 적이 없기에 믿고 사먹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파는 선물용 빵, 과자, 초콜릿 등도 받으신 분들이 너무 맛있다고 이야기 하실 정도로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았기에, 이만큼의 역사를 유지할 수 있다는 건 그만큼의 이유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젠가 조용한 시골에서 작은 카페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과연 조훈모과자점 처럼 오랜시간 사랑받는 곳으로 할수 있을까 등 여러 생각이 복합적으로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